[ 화제 ] MNET '쇼미더머니8' 펀치넬로, 최종 우승! 준우승 영비...
상태바
[ 화제 ] MNET '쇼미더머니8' 펀치넬로, 최종 우승! 준우승 영비...
  • 유찬
  • 승인 2019.09.2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래퍼, 펀치넬로가 Mnet '쇼미더머니8' 최종 우승을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다. 하지만 그는 현실감 없어... 라는 말로 소감을 전하였다. 9월 27일 '쇼미더머니8' 최종회가 생방송으로 전파를 탔다. BGM-v크루 영비, 서동현, 펀치넬로와 40크루의 타쿠와가 치열하게 맞붙었다.  

세미파이널 1라운드에서는 BGM-V 크루 영비와서동현의 대결이 펼쳐졌다. 영비는 '소년' 이라는 곡으로 자신의 커다란 꿈과 포부를 노래 하였다. 그는 화려한 랩 스킬과 탁월한 실력을 유감없이 보이며, 우승후보 다운 저력을 보여주었다. 프로듀서 '비와이'의 피처링은 무대를 더욱 뜨겁게 달구었다. 후공으로 무대에 오른 서동현은 '전화번호' 라는 곡으로 본인의 스타일과 찰떡같이 어울리는 무대를 선보였다. 서동현은 자신의 특기인 유니크한  싱잉 랩, 여유로운 무대 매너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그는 피처링으로 나선 기리보이와 함께 한층 더 성장하고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출처=쇼미더머니8
출처=쇼미더머니8

이어진 2라운드에서는 40크루의 타쿠와 와 BGM-V 크루 인 펀치넬로로의 대결이 이어졌다. 선공에 나선 타쿠와는 '갈래' 무대를 통해 확연히 달라진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거칠고 시크한 스타일의 랩으로 이목을 집중시켰고, 여기에 스윙스, 키드밀리의 파워풀한 랩이 어우러지며 열기는 더욱 뜨거워졌다. 펀치넬로는 안티팬들에게 전하는 경고의 메시지를 담은 곡 '정글' 로 무대에 올랐다. 그는 강렬하고 야성적인 랩, 자신감 넘치는 태도로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했다. 페노메코의 감각적인 랩, 샘킴의 세련된 보컬은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채워졌다.

투표 결과 세미파이널에서 승리해 결승에 진출할 래퍼는 BGM-V 크루의 영비와 펀치넬로로 호명 되었다. 40 크루는 마지막 생존자였던 타쿠와의 패배로 최종 탈락을 맞이하게 되었다.

대망의 파이널에서는 펀치넬로가 먼저 무대를 선보였다. 펀치넬로는 감성적인 비트가 돋보이는 곡 '미안해 미안해' 로 자신의 솔직한 감정을 풀어내었다. 그는 진솔한 가사로 보고 듣는 사람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10cm의 권정열이 피처링 아티스트로 등장해 곡의 분위기를 무르익게 하였다. 영비는 처음으로 '래퍼' 라는 꿈에 도전 하였던, 때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성장에 대해 노래한 곡 'No cap'을 선보였다. 영비는 속마음을 토해내는 듯한 랩으로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였다. 피처링 아티스트로는 영비와 고등래퍼 에서 결승을 치루었던 Osshun gum, 이 출연해 의미를 더해줬다.

출처=쇼미더머니8
출처=쇼미더머니8

투표 결과 '쇼미더머니8' 최종 1등을 차지 한 래퍼는 BGM-V 크루의 펀치넬로가 차지하였다.  펀치넬로는 "현실이 아닌 것 같다. 생각치 못한 부분이라 현실감이 없는데 너무 기쁘다" 고 소감을 전했다. 준우승을 기록한 영비는 '쇼미더머니8'을 하면서 새로운 팬분들이 생긴 것 같아서 기분 좋다.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 라는 각오를 남겼다.

또한 '쇼미더머니8' 에서 화제를 모았던 탈락자 래퍼들이 다양한 스페셜 스테이지를 선사 하였다. 안병웅, 칠린호미는 더콰이엇와 함께 'Let it Bum'으로 무대에서 선보여 팬들의 반가움을 자아내었고, 지조는 래원, livur 와 함께 중독성 넘치는 훅의 '쇄빙선' 무대를 다시 한 번 재현핬다. 개성 넘치는 10대 래퍼 M1nu, 래원, 베이니, 서동현이 준비한 싸이퍼 영상도 공개되었다.

한편 방송에서 공개된 세미파이널 경연곡들과 방송에서는 공개되지 않은 파이널 경연곡, 스페셜 무대 등 9월28일 정오 음원으로 발매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콘텐츠
이슈포토